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은행별 적금 이율 한눈에 알아보기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

by lovearmful 2021. 10. 20.

은행별 적금 이율 한눈에 알아보기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

 

안녕하세요. 열심히 살고 싶은 직장인입니다.

 

요새 주식시장도 안좋고, 부동산도 오를 대로 오른 상황입니다.

이럴 때 일 수록 현금보유비중을 늘리는 투자방식을 추구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전하게 현금보유를 할 수 있는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입니다.

 

정기 예금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fss.or.kr)

 

홈|저축|예금 |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 아래 대상에 해당하는 거주자가 비과세종합저축에 가입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입대상) 만 65세 이상인 거주자(2015년 만 61세에서 2019년까지 매년 1세

finlife.fss.or.kr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는 금융회사(약150개)가 취급하는 금융상품(약830개)을 알기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금융협회별 비교공시정보(보험상품, 펀드상품 등 정보제공)을 통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금융상품을 고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적금 금리 비교하는 법

에적금 금리 비교하는 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적금 카테고리로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금융권역, 저축예정기간, 가입 대상 등을 선택하셔서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앞서 설정한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들이 모두 검색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하여 엑셀, 한글로 검색된 금융상품 리스트를 다운 받으 실 수 있으니,

다운 후 꼼꼼히 금리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각 상품별로 우대조건 및 가입대상, 기타 유의사항 또한 상세히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비교공시사이트의 금융상품정보는 금융회사가 각 금융협회에 제출한 자료를 기초로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는 있으나, 금융 상품의 금리 등 거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최종 상품을 가입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상품의 가입조건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여러 은행들에서 이율이 좋은 예적금 상품들이 신규로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여러 조건들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마음에 쏙 드시는 상품 가입하시길 바랄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